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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로겐 전구

Halogen 전구란?

할로겐 전구는 불활성 가스와 브롬과 같은 미량의 할로겐가스로 가득 찬 유리 구 안에 텅스텐 필라멘트가 진공 상태로 밀봉된 백열광을 내는 전구이다.

할로겐 사이클 (Halogen Cycle)은 할로겐 가스가 유리 구 안의 표면과 필라멘트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이동하는 것을 말하며 이런 활동은 전구의 수명을 연장시키며 전구 표면에 생기는 검은 점 (흑화 현상)을 예방한다.

할로겐 전구는 일반 전구보다 낮은 전력을 소비하며 수명 손실이 적다 또한 더 밝게 발광하여 경제적인 전구로 주목 받고 있다.

더욱이 작은 사이즈로 제작이 가능한 할로겐 전구의 특징은 전구와 연계된 산업에 이용돼 효율적이고 디자인적인 제품 생산을 가능케 한다.

특히 할로겐 전구는 더 밝고 긴 수명으로 자동차 Head Lamp와 Fog Lamp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HID 전구

HID 전구란?

HID(High-Intensity Discharge) 전구는 필라멘트를 이용하여 발광하는 일반연구 및 할로겐전구와 달리 필라멘트가 없는 대신, 가스 방전 효과를 이용하여 빛을 발생한다.

HID 전구 내부에는 제논 가스(Xenon Gas)와 금속 융화물(Metal Halide Salts)를 포함하는 발광관 및 몰리브데넘 전극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HID는 전구에 순간 20,000V의 순간 고전압을 램프로 공급한다. HID 전구는 이러한 순간 고전압으로 인한 전구 내부 화학 물질의 플라즈마 방전을 이용 빛을 낸다. HID 전구는 할로겐 전구에 비해 전력 소모량이 적으며 더 밝은 빛을 낸다.

수명 또한 4~5배 길어 소비자에게 각광받고 있는 제품이다.

LED 헤드램프

LED 헤드램프?

LED는 Light Emitting Diodes의 약자로서 발광다이오드램프를 뜻합니다. LED는 반도체 소자로 전류가 흐르면 빛을 내기 때문에, 전기적인 신호를 빛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초기에는 낮은 광량 때문에 브레이크등과 실내조명 등에 주로 적용되었으나, LED광원의 발전으로 고광량LED가 개발되어 상향등 및 전조등용인 헤드램프로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LED 헤드램프는 빔패턴을 확보하기 위하여 두 가지의 빛의 조사 원리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첫째는 LED광원에서 Reflector에 빛을 반사시켜 전방으로 조사하는 방법이 있으며, 둘째로 LED광원에서 직접 Projection 렌즈를 통해 빛을 조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LED광원의 크기가 작은 이유로 자동차의 디자인에 맞춰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Laser 헤드램프

Laser 헤드램프?

Laser Headlight는 반사판(Reflector)을 기존보다 작게 설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Headlamp를 compact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Laser 전달과정은 여러 개 Laser 다이오드(diode)가 발산하는 빛을 모아서 형광체 변환판(phosphor conversion plate)을 통과시키면, 파랑색 빛이 균질한 분포를 가진 하얀 빛으로 변환됩니다.

이렇게 변환된 빛은 기존 LED beam보다 월등히 앞선 약 600m의 가시성을 보여줍니다.